말이 어눌하고 음식 삼키기 힘들 때 응급실 가야 하나요?
말이 어눌하고 음식을 씹고 삼키기 힘든데퇴근하면 병원 문은 닫고 해서 응급실을 가도 되나요?
말이 어눌하고 음식을 씹고 삼키기 힘든데퇴근하면 병원 문은 닫고 해서 응급실을 가도 되나요?
AD
말이 어눌하고 음식을 씹고 삼키기 힘든 증상은 뇌졸중과 같은 심각한 뇌질환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말할 때 발음이 분명치 않거나 말을 잘 못하는 증상은 즉시 의료적 평가가 필요한 응급 상황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갑자기 발생했다면, 일반 병원이 문을 닫았더라도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응급실에서는 24시간 진료가 가능하며, 뇌 관련 응급 상황은 빠른 치료가 예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더라도 신경학적 문제를 배제할 수 없으므로, 안전을 위해 응급실을 방문하여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이제 돌인 아기가 습윤밴드를 삼킨것 같아요 확실하진않은데 안보이네요... 혹시 삼키면 큰일나는지 알고싶습니다. 바로 응급실 가야하나요?
8개월 반 정도 된 아기인데요, 저번주에 감기 기운이 있어서 병원처방받고 약먹고 나앗다가 갑자기 어제저녘부터 38.9 39.1 이렇게 열이나서 오늘 소아과 갔더니 중이염이 살짝잇고 목이 오돌토돌 구내염증이 좀잇다고 항생제랑 약이랑 처방받고 먹였는데, 분유도 못먹고 퓨레, 물 , 과자도 잘 안먹고 오늘 먹은 총량이 480밖에 안됩니다.. 해열제 교차복용도 하고잇지만, 38.9~ 38.6도 그 왓다갓다 하고 그 밑으로는 떨어지지 않구요.. 제대로 못먹고 설사하고.. 계속 추욱 쳐져서 잠만 잘려고 해요.. 응급실 가야할까요.. 아니면 오늘 지켜보고 내일 병원가야할까요..
12개월 아기가 아이스크림 봉지 끝부분을 0.5*1cm 정도 뜯어서 삼켰는데 응급실에 가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