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잠을 자면 2~3시간 후 답답하고 발바닥이 부자연스러워서 잠을 깹니다.
그런데 파스를 발바닥에 붙이고 자면 잘 잡니다.
저녁은 6시에 먹고 걷기 1시간을 했으며, 잠자리에 든 시간은 12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아닌 것 같은데,,,
또한 발바닥에 통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다 일어나면 발바닥이 살짝 화끈거리다 보니 발바닥이 아픈 것 아닌가 고민을 해보기도 합니다. 왜 그런 건가요? 병원은 신경외과를 가야하나요? 내과를 가야하나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02
밤에 발바닥이 부자연스럽고 답답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느낌이 있다면 신경계 문제나 혈액순환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말초신경병증, 혈액순환 문제, 족저근막염, 레스트리스 레그 증후군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스를 붙였을 때 증상이 완화되는 것으로 보아, 일시적인 혈액순환 개선이나 근육 이완 효과가 있을 수 있어요.
병원을 방문하실 때는 신경과나 내과를 먼저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에서는 신경계 문제를, 내과에서는 혈액순환 문제나 다른 내과적 원인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발바닥의 저림증상이나 간지러움 증상 등 감각이상을 호소하시는 상황에서는 냉찜질을 적용해 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용이하게 마사지를 시행해 주면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어요. 하지만 잠을 못 이룰 정도로 불편한 증상이시라면 대면진료가 권장됩니다.
발바닥의 저림증상은 꽉 끼는 신발 착용과 같은 단순한 이유에서부터 말초혈관질환, 디스크, 무지외반증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말초 신경섬유의 기능이 자연스럽게 저하되고 이것 때문에 발생하는 노인성 양상 말초신경장애가 매우 흔하기 때문에, 모든 저림 증상이 치료를 요하는 질병은 아닐 수 있어요. 하지만 당뇨 등의 기저 질환이 있거나 사지 말단부에서 맥박이 잘 감지되지 않는 등의 경우에는 정밀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