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 36.4도인데 추위를 느끼고 목이 따끔거려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춥다,덥다를 반복하고 제대로 잠을자지못하겠어요.. 몸에 힘이 하나도 안나고,입맛도 없어요..목안은 자꾸 따끔따끔 하고요.. 열은없어요36.4에요 근데 왜그런건가요..??
춥다,덥다를 반복하고 제대로 잠을자지못하겠어요.. 몸에 힘이 하나도 안나고,입맛도 없어요..목안은 자꾸 따끔따끔 하고요.. 열은없어요36.4에요 근데 왜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들은 감기나 바이러스 감염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체온이 정상 범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추위를 느끼고 목이 따끔거리는 것은 면역 반응의 일환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감과 식욕 부진도 감염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외 온도차가 너무 심하지 않게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섭취와 수면이 필요합니다. 가정내에서 약 복용을 해보시고 증상이 지속될 시에는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필요시 진통제나 감기약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증상이 심해지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체온계로 체온을 채면 평소 35.8도 수준에 있습니다. 체온계를 새로 구매해야할까요 아니면 이런 사람도 있나요? 특히 열이난다고 느꼈을 때에나 36.4~36.8도 수준으로 올라옵니다.
37.5도 이하는 발열이라 볼 수 없지만 평상시 체온 36.5도이고 현재는 37.2정도로 몸에 열감과 발이 차가워지고 몸이 추위를 더 잘 느끼는 상태인데 이런 경우 몸에 염증이나 감염이 있다고 봐야 하나요? 아님 어떤 경우 저온 열이 발생되나요? 이런 발열이 아닌 이정도의 열은 그냥 지켜봐야 할까요? 한달 전에도 같은 이슈로 같은 문제가 있었는데 5일 정도 후에 자연스럽게 정상체온으로 내려겄었어요
체온계로 아무리 재도 36.5-36.7도인데 뭔가 열이 나는 느낌이에요 목이 아파서 그런가 혹시 체온은 정상인데 열이 나는것 같은 느낌 겪으시는분 계신가요? 왜 이러는걸까요? 아프기 전 징조같은데 이 느낌도 3-4일 돼서 징조만 3-4일 가나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