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옆구리 통증, 며칠 휴식이 적절한가요?
이OO • 2024.11.21
운동으로 인해 옆구리에 통증이 온 경우는 보통 며칠 정도 휴식해 주면 점차 완화되나요?
기타통증
운동으로 인해 옆구리에 통증이 온 경우는 보통 며칠 정도 휴식해 주면 점차 완화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운동 후 옆구리에 통증이 있다면, 가벼운 증상인 경우 보통 2~3일 정도 휴식을 취하면서 근육이완제나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파스를 사용하는 등의 자가 관리로 증상에 호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통증이 완화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근육이나 인대 손상, 부상으로 인한 염증 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어요. 이럴 때는 가까운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휴식 기간 동안에는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를 통해 회복을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에 호전이 없다면 병원에 방문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진통소염제먹으니까 통증은약간없는데 배속은배고프고 겉은배가볼록나오고 답답하고 가스제거먹어야히나요 배는고파

혹시 과민성대장증후군 있으면 옆구리갈비뼈밑도 아픈가요 대변도 원할하지않아요 시원하지않아요

시티찍은병원에선 아픈거참으래요 난아픈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