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피뎀, 브로마제팜, 티아민, 멜라토닌 병용 시 어지러움 원인과 중단해도 되는지?
졸피뎀과 브로마제팜 먹으면서 티아민과 멜라톰민 두시간차이로 병행했어는데 한달정도 됐어요. 수면제 먹은지. 늘 괜찮다가 오늘은 좀 어지러운게'오래갔어요. 티아민과 멜라토민빼도 잠자는데 지장없음 빼는게 더 날까요?의사선세님게 처음에'물어보고 는건데'한달지나니 처음으루어지러운게 한세시간갔어요. 뺄까요. 어쩌다 어찌러운걸까요. 잠자는데 지장만 없음 빽도 될런지요
졸피뎀과 브로마제팜 먹으면서 티아민과 멜라톰민 두시간차이로 병행했어는데 한달정도 됐어요. 수면제 먹은지. 늘 괜찮다가 오늘은 좀 어지러운게'오래갔어요. 티아민과 멜라토민빼도 잠자는데 지장없음 빼는게 더 날까요?의사선세님게 처음에'물어보고 는건데'한달지나니 처음으루어지러운게 한세시간갔어요. 뺄까요. 어쩌다 어찌러운걸까요. 잠자는데 지장만 없음 빽도 될런지요
1개의 답변
현재 복용 중인 약물 조합으로 인해 어지러움을 경험하고 계시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졸피뎀과 브로마제팜은 모두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약물이며, 여기에 멜라토닌까지 함께 복용하시면 뇌의 GABA 수용체에 유사한 상호작용을 일으켜 진정 효과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어지러움이나 인지기능 저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 달간 복용 후 갑자기 어지러움이 발생한 것은 약물의 축적 효과나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티아민과 멜라토닌을 중단하는 것에 대해서는, 임의로 약물 복용을 중단하기보다는 처방해 주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특히 수면 관련 약물은 갑자기 중단할 경우 반동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자는 데 지장이 없다고 하더라도, 약물 조정은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신 어지러움의 정확한 원인과 약물 조정 방향에 대해 의사와 상담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