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통증이 지속되면 목 검사가 필요할까요?

최OO • 2025.08.03

저는 12월달에 우측 발목인대파열 수술이후 걸어다니는거 때문에 지금 목과 허리쪽이 문제가 생긴거같아요 허리쪽은 전방전위증 추간판파열 척추분리증이있었고 등과 허리 만나는 부근이 엄청 통증이 심했고 허리쪽은 뻐근하기만 하였습니다 경막외 차단술받았지만 그이후 통증이 더 심해졌고 그이후 헬스를 하다보니 등과 허리만나는 부근에 통증은 사라졌지만 어깨와 목쪽이 뻐근하게 아픕니다 혹시 목을 찍어볼 필요가있을까요?

디스크허리통증추간판탈출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8.0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목통증으로,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단순 근육통인지, 디스크가 원인인지 확인을 위해서는 영상 촬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현재 증상이 단순한 근육통인지, 경추 신경근 또는 디스크가 문제인지 알기 위해서는 단순 방사선촬영, MRI, 신경전도검사 등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목과 어깨에 뻐근함이 2주 이상 지속되셨고 팔이나 손이 당기거나 감각 이상 증상, 목을 돌릴 때 통증이 어깨까지 펴지거나 밤에 눕거나 아침에 더 아프고 특정 자세시 심해진다면 검사를 받아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신경근이 압박당한 상태로 오랜 시간이 지나면 수술 후에도 회복 속도가 느리거나 감각 이상과 근력 약화 등의 증상이 원상태로 복구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 빠르게 진료를 보셔서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정형외과에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신경외과 관련 질문

  • 후두염으로 목 통증 지속, 어떤 검사가 필요할까요?

    후두염으로 병원약을 4회 처방 받아서 복용했는데 아직도 목에 통증이 느껴져요 무슨 검사를 해 봐야 할까요 2달전에 갑상선 검사때문에 초음파 검사는 했는데 이상은 없다고 했어요

    이비인후과

    2024.03.14
  • 10살 여아, 목 통증과 코증상 지속, 독감 검사는 필요할까요?

    10살 여아인데요.일주일이 넘었는데,목넘김을 아파해서요~해열제랑 기침가래약도 매겼구요~괜찮아진줄알았는데,아직도 목을 따가워하고,어제부터는 코막힘과 콧물까지 같이 나기 시작해요. 코로나키트로 검사해보니,음성나왔어요.소아과가서 독감검사 해보는게 나을까요

    감기/몸살

    2023.12.09
  • 목 통증이 심할 때 정밀검사가 필요한가요?

    제가 지금 해외에서 유학중인데, 한국 병원을 갈 수 없는상황이라 이렇게 올려요. 잠을 잘못잔건지, 어제아침부터 목에 담이걸린거마냥 목 돌릴때마다, 고개 좀만 뒤로 젖힐때마다 통증이있었습니다. 근데 시간 지나면서 더 심해져서, 어제 밤부터는 위를 보거나 옆을 보려고 고개를 살짝만 돌려도 너무 아프고, 침삼키거나 음식먹으려고 입을 벌릴때도 목근육이 쓰이니까 너무 아프더라구요. 오늘되면서 더 심해져서 일상생활이 안됩니다ㅜㅜ 파스, 근육통약도 다 먹어봤는데 효과가 없네요. 누울때와 누워있다가 일어날때가 가장 심하게 아파요. 살짝 몸살기운이 있는것같기도하고, 그냥 걸을때 목근육이 조금만 쓰여도 너무아파요. 보통 담이 이런가요? 제가 평소 목이 아파본적이 살면서 처음이라서요… 이 증상이면 정밀검사 받을만큼의 레벨인가요? 답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통증

    기타통증

    두통

    +1
    2025.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