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의 붉은 자국, 벌레 물린 것일까요?
여행갓다오고나서 이마쪽이 점점 빨갛게 올라오더니 오늘 아침보니 이런상태입니다 벌레한테 물린 자국일까요?
여행갓다오고나서 이마쪽이 점점 빨갛게 올라오더니 오늘 아침보니 이런상태입니다 벌레한테 물린 자국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이 이마가 빨갛게 올라와서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드릴게요. 첨부된 사진을 보면 원형 또는 타원형의 붉은 병변으로 경계가 비교적 뚜렷한 경우로 곰팡이 감염(두부백선)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여요. 여행 후 생겼고, 새로운 환경에서 감염 가능성 있었다면 백선을 더 의심해볼 수 있어요. 백선은 만지면 살짝 까슬까슬한 느낌, 흰 각질 보일 수 있으며 가려울 수 있어요. 이 경우 가까운 약국이나 병원에 내원하시어 항진균 연고를 도포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로세릴크림, 카네스텐, 트리코겔 등 연고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진단이 확실하지 않다면 스테로이드 연고는 곰팡이일 경우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병원 또는 약사와 상의하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몸에 가려움 없는 붉은 반점? 의심되는 질환을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다리를 보니 작은 붉은 자국이 있는데, 왜 생겼을지 궁금해요. 크기는 새끼손톱보다 작아요. 참고로, 오늘 외출했어요. 벌레 물린 자국일까요? 벌레라면 진드기류는 아닌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서 생긴 걸까요?
다리에 갑자기 붉은 반점이 생겼어요. 살짝 오돌토돌한데 가렵거나 따갑진 않아요. 이런 적이 한번도 없는데 혹시 벌레 물린 자국일까요?
소아과에서큰 벌레 물린 자국 같다고 하시는데, 이렇게 온몸에 벌레 물릴 장소에 간적이 없어서요. 벌레 자국이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