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이 나오지않고 피물질만 나오는 경우, 어떤 질환의 가능성이 있을까요?
대변이 나오지않고 피물질만 나옵니다
대변이 나오지않고 피물질만 나옵니다
AD
대변 대신 피물질만 나오는 증상은 매우 심각한 상황일 수 있어요. 이는 치질, 장염, 궤양성 대장염, 대장암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 항문 질환의 가능성도 있어요. 항문이 좁아지거나 변을 볼 때 항문이 찢어지는 치열, 항문의 혈관 조직이 부풀어 출혈이 있는 치핵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즉시 가까운 병원이나 항문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지속되는 혈변 증상은 방치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간 질환이 있을 시 소변, 대변 검사 결과에 대해 궁금합니다. 비폐쇄성 간질환의 경우 요중으로 빌리루빈이 배설되어 짙은 색의 소변이 나오고, 폐쇄성 간질환의 경우 회색변이 나오고 소변에는 빌리루빈이 검출되지 않는 것 맞나요? 그럼 비 폐쇄성 간질환에서는 소변의 색깔이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비폐쇄성 빌리루빈의 경우 대변의 색깔이 짙게 나오는 것 맞나요?
아랫배통증소변뵈도 통증있더니 똥증과함께혈료가나와요
평소 대변을 자주 보는데 점액변이나 설사를 많이합니다. 한때는 위가 아파서 의사방문 했는데 스트레스 진단이라네요. 요즘에는 위 보다는 아랫배 위주로, 대변이 급한경우가 많아요. 어릴적부터 설사를 많이하고 화장실을 많이 들락거렸기 때문에 큰 문제라 생각안하고, 체질이 그런가 싶었는데. 항문에 조그만한 덩어리가 만져지면서 걱정이 많이 생겼네요. 아랫배에도 여러 덩어리가 만져지는데 보통 누르면 통증은 없다만, 옥수수 알갱이 같은 여러 덩어리가 신경쓰이기 시작한 이후로 스트레스를 더 받는거같습니다. 음식에 따로 신경을 쓰기 시작해서 술이나 붉은 육류는 피하는 편이고요. 염증관련 질환이 어렸을때 많았는데 특히 맹장을 제거 해기도 했고 모소동 염증 제거도 받았습니다. 장 기관이 약한건 늘 알았는데 해외에 거주하다보니 병원도 가는데 오래걸려 급하게 여기도 작성해보아요. 따른 특이사항은 내시경은 받지 않았지만 크론병이 의심 된다는 의사에 말이 있기는 했습니다. 물론 과민성 대장증후군일수도 있다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