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센다를 4개월 전에 맞았는데 폐기 기간을 넘겼을 때 큰일이 생길까요?
4개월정도 개봉이 지난 삭센다를 맞았는데 개봉후 한달이내 폐기하는줄 몰랐네요 ㅠㅠ 한시간이 지났고 별이상은 없는데 혹시 큰일나나요ㅠㅠ
4개월정도 개봉이 지난 삭센다를 맞았는데 개봉후 한달이내 폐기하는줄 몰랐네요 ㅠㅠ 한시간이 지났고 별이상은 없는데 혹시 큰일나나요ㅠ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삭센다(Saxenda)는 개봉 후 1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하는 전문의약품입니다. 4개월이 지난 약물을 사용하셨다면, 약물의 효능이 떨어지거나 변질될 가능성이 있어요. 현재 별다른 이상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시간이 지났다면 즉시 병원이나 가까운 응급실에 방문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에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삭센다 보관기간이 지나서 폐기할때 어떻게 폐기 할 수 있나요?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주사를맞고있는대도불안해요점점커질까봐ㅠ 큰일이예요 몇개월걸리나요 ㅠ
면도로 인한 모낭염이 심합니다. 현재 위생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아침저녁 효소세안제, 토너 에센스 로션 등, 에센스는 프로폴리스 사용 중입니다. 환경은 베개위에 매일 수건 올려서 자고 가습기 사용합니다. 잘 때 얼굴을 긁는 것 같아서 자기 전 항상 비누로 손씻고 잡니다. 하지만 연고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1년 전에 연고를 4일쓰고 안쓰고 쓰고 안쓰고를 반복해서 내성이 있을까봐 일부러 안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쓸까 고민입니다. 미노씬은 설사 부작용 때문에 안먹습니다. 모낭염이라 안짜고 익을 때까지 나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