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으로 인한 복통 부위는 어디인가요?
탈장으로 인한 복통은 어느부위로 오나요?
탈장으로 인한 복통은 어느부위로 오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장으로 인한 복통은 일반적으로 탈장이 발생한 부위 주변에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형태의 탈장은 서혜부 탈장으로, 이 경우 복통은 주로 하복부나 서혜부(사타구니)에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탈장의 위치에 따라 복통의 위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탈장의 경우 주로 배꼽 주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복벽이 약해져 근막이나 근육부위로 내장이 밀린다면 탈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서있을 때 볼록하게 올라오고 누울 때 사라지는 경우라면 탈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대면진료가 가장 정확하고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탈장이 의심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디스크석회 가잇슴. 어느부위가 통증이생기나요

최소 10년 넘게 서혜부 탈장을 앓고 있는듯 합니다 나이는 23이고 제 기억상 초등학교 때부터 서혜부 탈장 때문에 짝부랄이라 놀림받았던것 같고 그땐 가냥 고환이 컸던것 같은데 몇년전에 탈장 증상과 비슷해서 대충 알게되었습니다. 장이 음낭 까지 내려와서 오론쪽 고환 위에 있는 불편함 말고는 통증도 없었고 누르면 들어가서 지금까지 방치하긴 했는데..꼭 수술 해야하나요?? 그냥 살면 안되나요??탈장 부위는 고환보다 큽니다…

탈장이 감돈 되는 경우가 전체의 몇 퍼센트 정도 되나요? 일반적으로 탈장이 발생했을때 튀어나온 부위를 누르면 들어가지만 감돈되어서 복막 사이에 장이 낄 경우에는 눌러도 들어가지 않는다 들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