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65세 남성분으로 오늘 아침 허리가 갑자기 아프다고 했고, 밤에 잠깐 허리를 굽히고는 극심한 통증이 생겨 움직이지 못 하다가 현재 겨우 침대에 누워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적어주셨어요.
평소 허리 아프다고 안 하다가 오늘 아침에 발생하였다고 하셨는데요.
디스크가 의심되는데 맞을지 궁금하신 것 같아요.
적어주신 내용 확인하여 설명드릴게요.
현재 적어주신 상황과 증상들을 고려해 보았을 때, 급성 허리디스크 즉, 요추 추간판 탈출증 가능성을 의심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특히 어제 장시간 걷고 발목이 안 좋은 상태에서 절뚝거리며 걸었고, 다리에 쥐가 났었으며,허리를 굽히는 동작 후 갑작스러운 극심한 통증이 시작된 점은 디스크 손상이나 탈출, 급성 허리 주변 근육이나 인대 손상 가능성이 있어요.
다만, 허리디스크 외에 단순 인대 손상 등일 수도 있어 정확한 것은 정형외과 진료를 가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허리디스크의 경우 갑작스러운 허리 통증과 함께 움직임 제한이 발생하며, 자세 변화 시 악화되고 다리로 뻗치는 방사통, 감각 이상, 근력 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데요.
혹시 다리쪽으로 저린 증상이나 통증이 심하실까요?
다리 쪽으로 뻗치는 듯한 증상이 있다면 허리 디스크 손상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현재 증상은 허리디스크 가능성도 있지만 단순 근육, 인대대 손상 등 다른 원인도 배제할 수 없으니 일단 통증이 심하다면 가까운 정형외과를 꼭 가셔서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근이완제 복용 후 통증이 잦아들었다면, 근육이나 인대의 염좌 등일 수도 있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을 찾아 치료를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