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낭에 뭐가 났습니다
혹시 위험한 건가요 ㅠㅠ
혹시 위험한 건가요 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만으로 정확한 병명을 특정하기 어렵지만, 갑자기 성기에 사마귀처럼 피부가 변하는 증상은 곤지름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곤지름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6, 11, 16, 18형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성기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의 일종이에요. 대부분 구강성교, 질내성교, 항문성교 등 모든 종류의 성 접촉에 의해 감염되며, 관계 후 2~4개월 가량의 잠복기를 거쳐 병변이 나타나게 돼요. 발생 위치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으나 좁쌀 모양으로 시작하며, 시간이 지나면 병변이 모여서 산딸기(포도송이)나 닭벼슬 모양으로 변화되기도 해요.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음낭수종을 손으로 만지면 통증이 있는데 원래 통증있는거에요? 통증이 없어여한다면 어떤질환들이 음낭에 통증을 일으킬수있어요?
사진처럼 얼마전에 음낭에 저렇게 빨갛게 올라와있는데 한번씩 간지러운데...성병인가요?
귀두 표피에 자잘한 수포가 올라왔는데 가렵습니다 헤르페스 증상인가요? 육안으로 조금 올라왔는데 바로 억제하고 가라앉힐 방법 있을까요? 2번째 사진엔 음낭에 하얀색으로 뭐가 나있는데 이건 오래되었고 가라앉거나 그러진 않는데 무시해도 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