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배가 답답하고 화장실에 앉았는데, 나가야 할까요?
밥 먹고 배가 답답해서 화장실에 와서 앉았는데 배가 답답해요. 그냥 화장실 나올까요?
밥 먹고 배가 답답해서 화장실에 와서 앉았는데 배가 답답해요. 그냥 화장실 나올까요?
식사 후 배가 답답하고 화장실에 앉아 계시다면, 급하게 화장실을 나가기보다는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몸의 상태를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에 바로 화장실에 가는 것은 소화 과정에 방해가 될 수 있으며,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조치를 취해보세요. 1. 편안한 호흡을 하면서 복부에 긴장을 풀어주세요. 2. 가볍게 복부를 마사지하면서 장 운동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배변 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다리세요. 만약 배변 활동이 없고, 답답함이 지속된다면 화장실에서 나와 휴식을 취하시고, 상태가 계속되면 소화제를 복용하거나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소화 불량이나 배변 문제가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져 가스가 차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위와 같은 악화 요인들을 피하고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을 해주시고, 불편함이 지속되시면 소화기내과 진료 받아보세요. :)
꼭 확인해주세요.
화장실에 와서 오줌 눌려고 앉았는데 항문이 뭔가 답답합니다. 배 쪽에도 답답하구요.
화장실에 앉아있는데 속이 매쓰껍고 배가 답답해요. 혹시나 변이 마렵나 싶어서 화장실에 앉아있지만 아무리 앉아서 기다리거나 힘을 줘봐도 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지금 상황일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부스러기 설사 변만 보고 손가락 크기 변은 못 봤습니다. 그 후로 계속 화장실 갈 때마다 점액질만 나옵니다. 배가 답답하고 불편해서 화장실에 변기에 앉으면 변이 마려운 느낌만 들고 불편합니다. 화장실 나온 뒤로도 뭔가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