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과 감정 조절 문제로 정신과 치료를 받을 수 있나요?
남친이 맨날 의심되고 뭐만하면 속이고있는지 그냥 아무것도 믿을 수 없고 불안하고 맨날 울게되서 흥분이 주체가 안되는것도 정신과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남친이 맨날 의심되고 뭐만하면 속이고있는지 그냥 아무것도 믿을 수 없고 불안하고 맨날 울게되서 흥분이 주체가 안되는것도 정신과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불안감과 감정 조절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합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힘드실 것 같네요.
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충분히 상담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남자친구에 대한 지속적인 의심, 불안감, 감정 조절의 어려움, 잦은 울음과 흥분 등은 정신건강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는 신호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에요.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불안감이 클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인지행동치료와 같은 비약물 치료나 필요시 약물 치료를 통해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 관리는 감기 치료처럼 필요할 때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너무 불안하고 슬프고 눈물이 조절이 안 돼요 밥 먹다가 길 가다가 공부하다가 주변에 사람이 있어도 시도때도없이 눈물이 나와요 별거 아닌일에도 저도 모르게 예민하게 반응하고 후회하고 상처받고 또 울어요 너무 힘들어요 살려주세요

여러번 질문을하면서도 정작궁금한것은못물어봤습니다 치료가되지않는 우울증 불안장애도있나요??실은 몇해전에 정신과치료를받은적이있는데 약을제 마음대로중단했습니다 약을먹는게 의미가없다고생각해서요 왜냐하면 근복적으로 제가 우울하거나 힘든일들은 해결이되지않는데 당장 약물로 제 감정응 조절한다고별로 달라지는것같지도않고 약을먹으니까 하루종일 졸리고 멍해서요 언젠가 터질것같은폭탄을끌어않고 터질시기만 늦추고있다는생각이들어서요 ..그래서 중단했습니다 병원도방문하지않고요 치료되지않는 우울증 불안장애도있나요?

1년전에 불안우울증세로 정신과 치료를 받았는데요 상태가 호전되서 6개월정도 약복용하고 의사와 상의후 단약했습니다 지금 6개월정도 지났는데 불안증세는 없으나 요즘 우울한 감정과 무기력함 불면증에 힘들어요 우울증이 재발된걸까요!? 이전에는 불안증세가 심했던 방면 지금은 불안증세는 없는데 같은 증세로 재발이 안되고 우울증만 재발될수도 있나요? 이정도면 약을 다시 복용해야하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