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신체적인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긴장하거나 불안할 때 소화기관이 민감해져서 가스가 차거나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우선,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
식습관 조절: 가스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을 피하고, 과식을 피하며 규칙적인 식사와 편안한 마음가짐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
규칙적인 운동: 가벼운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심호흡 및 이완 기법: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심호흡이나 명상 같은 이완 기법을 연습해보세요.
-
전문가 상담: 불안감이 지속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권유드려요.
-
소화제 사용: 필요하다면 약국에서 소화제를 구입하여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장의 예민도를 떨어뜨리는 진경제, 수분을 흡수해 대변의 부피를 늘리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약 등의 약을 사용하며, 약간의 신경안정제를 보조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겨울방학 동안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