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역 증상은 발진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홍역의 초기 증상은 고열, 기침, 콧물, 결막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에요. 따라서 감기로 오해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1~2일 후 붉은 발진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홍역으로 판단할 수 있어요.
발진은 귀 뒤, 이마, 뺨, 목 쪽에서 시작하여 몸통, 팔다리, 손바닥, 발바닥으로 퍼지고 시간이 지나면 발진이 나타났던 순서대로 사라지게 돼요. 발진은 점차 갈색을 띠고 작은 겨 껍질 모양으로 벗겨지며 7~10일 이후 사라지는 양상이 나타나요.
홍역의 특징적인 반점이 발견돼요.
홍역은 처음 3~5일간 발열과 함께 아래 어금니 쪽 입안 점막에 코플릭 반점이라는 것이 생기게 돼요. 회백색 모래알 같은 반점은 홍역의 특징적인 증상으로 발생 12~18시간 내에 사라지며, 1~2일 후부터 피부 발진이 나타나요.
홍역으로 비대면 진료와 비대면 약 처방이 필요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간편하게 홍역 비대면 진료 받아보세요. 원하는 시간에 진료를 예약하면 의사 선생님께 전화가 오면서 비대면 진료가 바로 시작돼요.
관련 질병 알아보기
- 홍역 (소아청소년과)
관련 증상 알아보기
- 손바닥과 발바닥 발진
- 손목과 발목의 발진이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퍼짐
- 몸통 발진
관련 진료 병원 찾기
- 가정의학과
- 내과
- 소아청소년과
- 닥터나우는 특정 약품 추천 및 권유를 위해 콘텐츠를 제작하지 않으며 닥터나우 회원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합니다.
- 콘텐츠의 내용은 닥터나우 내 의사 및 간호사의 의학적 지식을 자문 받아 활용했습니다.
- 그 외 출처 : 질병관리본부, 서울아산병원
- 홍역
- 홍역증상
- 홍역감기
- 홍역발진
- 코플릭반점
- 홍역반점
- 홍역감기구분
- 홍역비대면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