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후 다시 생리가 시작된 원인이 걱정되는데 바로 병원에 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51세 주부입니다. 생리가 끊긴지 햇수로 4년째인데 어제부터 갑자기 생리가 시작됐어요. 폐경진단을 받은적은 없지만 한 5년전부터 갱년기증상으로 고생중이었고, 생리양도 많이 줄고, 불규칙하게 오다가 갑자기 안하길래 폐경수순인가보다 했거든요. 2주전부터 생리전 증후군증상이 생겨서 의아해 했지만 갑자기 20~30대때처럼 양이 많은 생리가 나오니 굉장히 당황스럽네요. 병원에 내일 가볼까하는데, 괜찮을까요? 부정출혈이면 출혈있을때 가야한다지만 생리양이 많아서 검사가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1~2일 기다렸다가 양이 줄어들면 가는게 좋을까요? 지금 생리원인이 안좋은 이유일까봐 걱정이 많이 됩니다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