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디스크 사고 후 MRI 필요성과 훈련 가능성은?
3년 전 목 디스크 진단 받았으나 나온 수핵? 의 양이 많지 않아 보존적 치료로 진행 하였고 이후 가끔 충격이 가해지면 통증은 있었으나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최근 훈련 진행 중 목이 순식간에 꺽이는 사고가 발생하였고 이 후 우측 팔로 뻗는 저림과 우측 어깨 통증과 함께 경추 통증이 지속 되었습니다. 병원 방문 시 엑스레이 상에서 변형이 보인다고 하는 상태이며 신경차단술과 약 복용 하였습니다. 이후 첫날과 둘쨋날에는 통증이 심했으나 셋째날 부터 방사통, 저림이 없어졌고 현제는 경추 통증이 살짝 있습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엑스레이 상 변형이 보인다고 하는데 새로 mri 촬영을 진행 해야 할까요? 2. 증상이 심했으나 많이 호전되었는데 증상이 오래가지 않는 경우도 있을까요? 3. 새로운 디스크 발병이 아니라 과거에 가지고 있던 디스크가 악화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나요? 4.격한 훈련을 약 한달 동안 더 지속해야 하는데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