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고름 재발 시 소독과 밴드 선택은?
14년전 담낭 복강경수술후 캘로이드피부가 되어 배꼽덮어버림 7년전 배꼽안에 고름생겨서 절개1센티후 소독된거즈넣고 치료후 현재 다시 재발됨 거즈 교체 매일함 ..진료없는 수술 3일째는 습윤밴드가 빵빵해지고 소독액이 가득한 느낌이라 의료원 응급실가서 드레싱함 ..어제 진료시 이틀후 진료날 소독해도 상관없다하심..내일 진료인데 오늘아침 일반병원가서 소독할까요? 소독후 거즈밴드가 짓물이나 새살돋는데 더 나은걸로 아는데 습윤밴드를 붙여주네요 어떡해야하죠? 불안합니다 배꼽이 습윤밴드 즉 방수밴드라 짓물이 배출이 안되나요? 오늘 소독 일반병원가면 소독후 거즈밴드로 붙여달라고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