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 이상 없는데 눈 이물감과 시야 흔들림 원인은?
왼쪽눈이 며칠 전부터 이물감이 심하게 들고 위를 쳐다보면 시야 아래에서 뭔가 일렁거린다? 시야경계가 움직인다? 그런 느낌이 듭니다 눈동자 돌릴 때도 마취약을 넣은 것처럼 뻑뻑하고 초점도 조금 흔들립니다 눈아래 애교살 부분 이물감이 심합니다 두달 전과 한달 전에 비문증 증가로 안과에서 산동검사를 포함한 망막 검사받았고, 병적인 비문증은 아닌 것으로 진단받았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조금 있다고는 하셨습니다 몇 년 전 받은 망막열공 레이저수술 경과도 좋다고 하십니다 왼쪽 눈에 이물감과 뻐근함, 당김, 시야 아래의 흔들림 때문에 오늘 안과에 재방문하여 시야검사를 했는데, 역시 별 문제 없답니다 망막 문제도 아니라면 왜 이런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