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언덕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원인은?
갑자기 눈 앞머리 안쪽에 빨간부분(눈물언덕)이 속눈썹 낀것 처럼 불편감이 있고 신경쓰여요 거울보니 아무렇지도않고 빨갛지도않은데 갑자기 왜 머가 들어간 느낌드는거죠.. 일시적인건가요? 아님 문제생긴걸까요??..

갑자기 눈 앞머리 안쪽에 빨간부분(눈물언덕)이 속눈썹 낀것 처럼 불편감이 있고 신경쓰여요 거울보니 아무렇지도않고 빨갛지도않은데 갑자기 왜 머가 들어간 느낌드는거죠.. 일시적인건가요? 아님 문제생긴걸까요??..

눈이 아침엔 잘 보이는데 오후 부터 저녁까지는 또 흐려지고 두개로 보여요… 왜 이런걸까요

자고 일어나서부터 왼쪽눈이 이물감은 없는데 가렵고 살짝 뿌옇게 보이는거 같아요

세차하다가 카샴푸가 눈에 거품이 튀었는데 그리고 씻기는 했는데 씻을때 비벼서 씻어서 그런지 며칠뒤에 그쪽 눈이 엄청 가렵네요. 충혈, 시력저하는 없는데 이거 괜찮나요…? 산성 카샴푸여서 더 걱정되네요..

한달용 렌즈를 매일 끼고있습니다 렌즈를 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눈에 하얀색의 이물질이 껴요 투명하양색인데 실차럼 빼기도하고 어떨때는 눈 아래살을 당기면 그안에 고여있기두 하고요 이건뭔가요?

컬러렌즈를 착용하고있을때는 아픔을 못느꼈는데 방금 빼고나서 오른쪽눈이 따가워요 빼고 바 로 세수하는데 세수핳때 물이들어가면 더아팠고 그래서 인공눈물을 넣어줬는데 따가윰은 덜하지만 미세하게 남아있고 눈을 감으면 살짝 아파요 큰문제인건가요 ? 바로 실명할수도있나요

눈 안에 핏줄이 터진것처럼 빨간 얼룩이 있는데 괜찮나요? 충혈된건 아니고 까만 눈동자 바로 옆에 붙어있습니다. 작은 빨간 원형인 얼룩같아요.

왼쪽 눈(눈꼬리 쪽 하단)끝에 하얀 막처럼 보이는 것이 검은자를 약간 가리는 듯하여 고민입니다. 그런데 제가 집에서 얼음찜질을 10분 정도 하고 나면 가라 앉는듯(하얀 막의 크기가 줄어들음)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다시 그 범위가 커지면서 흰자와 색이 다르게 보입니다. 약간 충혈된듯 합니다 병원에 방문 시 아무 이상 없다면서 안약 2개만 처방 받았습니다.. 저는 결막부종인가 싶어서 병원을 방문했었고 혹시 결막부종이라면 이렇게 얼음찜질로 일시적으로 완화될수 있는건가요? 눈에 어떤 문제인건지 궁금합니다

노인 백내장 수술 후 약물 부작용으로 가슴 두근거림이 생길 수 있나요? 수술한지는 4개월이 지났습니다.

피부가 광대부터 눈가, 이마까지 붉게 올라와서 어제 더마큐어로션 2.5% (히드로코르티손 성분)을 처방받고 발랐습니다. 바른 이후부터 눈에 뿌옇게 막이 쳐진 것마냥 잘 보이지 않습니다. 로션의 부작용일까요?

오른쪽눈꺼풀이 뾰루지인지 다래끼인지 좀 부었어요

약 2주전에 다래끼가난것같은데 그다음날 안과가서 안약및 먹는약 처방받고 그다음주에 국군병원가서 진료또봤는데 민간병원에서나 국군병원에서나 안째주는데 오늘 민간병원가서 째달라고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그냥 안약계속 뿌릴까요 지금 온찜질은 하기힘든환경이라 고민입니다. 간다한들 안째주면 헛고생만하고 오는거라

다래끼에 온찜질이 좋다는데 맞아?? 맞다면 나 생리할때 쓰는 온열팩 있는데 그걸루 해도 되나?

이보icl 수술 한지 7개월차인데 눈이 부분적으로살짝 뿌옇게 보였다가 눈을 깜박거리면 물체의 상이 다시 뚜렷하게 보이는데 렌즈가 돌아간건가요?

렌즈를 끼면 가까운 것이 좀 흐리게 보여요. 안경을 끼면 가까운 것이 잘 보이긴 하지만 글씨가 조금 잘 읽히지 않습니다. 안경이나 렌즈를 끼지 않은 상태에선 가까운 게 잘 보이고 글씨도 잘 읽혀요. 난시가 있는데 이렇게 다 다를 수 있나요?

안구 각막이 두꺼울 경우 안압이 높아도 정상일 수 있나요? 예를 들어서 양쪽 눈 안압이 25일경우 각막이 두꺼워서 25가 나와도 정상일 수 있나요?

눈이 가려워서 비볐는데 빨개지고 안쪽에 막? 같은게 부어서 더 가려운데 결막염인가요

눈에 타일 조각이 들어가서 눈을 비비며 뺀것 같은데 눈의 흰자 한쪽 부위는 충혈 되어있고. 캄박일때 마다 뭔가. 걸리는 느낌인데 병원에 가야할지?

다래끼자리에 안연고 바르고 온열안대 해도되나요?

지난주 일요일에 눈에 야구공을 맞고 월요일 진료를 받았는데 망막쪽에 멍이 들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자전거를 타고왔는데 야구공 맞았던 눈이 살짝 충혈되어있네요 아직 운동하면 안되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