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퇴성 출혈이 임신과 관련 있나요?
소퇴성 출혈은 자궁 내막이 탈락하는건데 임신과 관계가 없나요?
소퇴성 출혈은 자궁 내막이 탈락하는건데 임신과 관계가 없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퇴성 출혈은 임신과 관련이 없습니다. 오히려 임신이 되지 않았다는 신호로 볼 수 있어요.
소퇴성 출혈은 주로 경구피임약 복용 후 호르몬 농도가 낮아지면서 자궁내막이 유지되지 않아 탈락하면서 발생하는 출혈입니다. 이는 생리와 유사한 메커니즘으로, 자궁내막이 임신을 위해 유지되지 않고 탈락한다는 의미입니다.
경구피임약을 규칙적으로 복용하고 휴약기에 소퇴성 출혈이 나타난다면, 이는 임신이 되지 않았다는 증거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2팩 이상의 피임약을 복용하며 소퇴성 출혈이 규칙적으로 나타났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퇴성 출혈은 자궁내막이 탈락하는 현상으로, 임신과는 반대되는 상황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임약 중단 3일, 관계 9일차인 시점에 이전 휴약기와 같은 양상의 양도 많고 피덩어리도 있는 질출혈을 4~5일간 한건 임신이 아닌거죠? 소퇴성 출혈이 있으면 임신 아닌거죠? 중단 이후 관계 아예 없습니다

소퇴성 출혈이 나타난거면 임신이아닌거죠? 임신이 되었는데도 약으로 인한 소퇴성 출혈이 나타날수가 있나요?

제가 휴약기에 맞춰서 소퇴성 출혈도 잘 나오고 있는데 왜 이렇게 임신걱정이 들까요 ㅠㅠㅠㅠ 괜히 아랫배 꾹꾹 눌러보고 단단한게 만져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ㅠㅠㅠㅠ 잘 눌러지긴 한데 꾹 누르다보면 단단하고 더 안들어가고 이게 설마 임신해서 자궁이 커진건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렇다기엔 지금 소퇴성 출혈이 잘 나오고 있어서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