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레나는 자궁 내 피임 장치의 일종으로, 생리 불규칙이나 생리통 감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미레나가 잘 자리 잡고 있다면 추가적인 피임 방법 없이도 효과적인 피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최근에 생리양이 많아지고 통증이 심해진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는 미레나의 위치 변동이나 다른 문제를 의심할 수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두 달 전 검사에서 미레나가 잘 정착되어 있다고 하셨지만, 미레나가 빠지거나 위치가 변할 수 있는 가능성은 항상 있습니다. 특히 생리 패턴에 변화가 있거나 평소와 다른 통증이 있다면, 미레나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내사정 후 사후 피임약 복용 여부에 대해서는, 미레나가 제대로 자리 잡고 있고, 의사가 다른 문제가 없다고 확인했다면 일반적으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레나의 위치에 문제가 있거나 빠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하여 사후 피임약 복용이 필요한지 결정해야 합니다. 사후 피임약은 처방전이 필요하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현재 상황에서는 먼저 미레나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 후 의사의 판단에 따라 사후 피임약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