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밥 풀의 염증, 색소 부족으로 하얗게 나온 부위는 회복될 수 있을까요?
실밥 풀은 곳에 염증이 있습니다. 염증 부위가 색소 부족으로 하얗게 나온다고 했는데 이는 다시 좋아질 수 있는 건가요? 원래 피부 색으로?
실밥 풀은 곳에 염증이 있습니다. 염증 부위가 색소 부족으로 하얗게 나온다고 했는데 이는 다시 좋아질 수 있는 건가요? 원래 피부 색으로?
실밥을 푼 후 염증이 생기면 해당 부위의 색소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염증으로 인해 색소가 부족해져 하얗게 보이는 현상을 '백반증'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는 일시적일 수도 있고, 때로는 영구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염증이 가라앉으면 피부는 점차 정상적인 색으로 돌아오는 경향이 있어요. 염증이 가라앉도록 돕기 위해서는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염증 부위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도 중요해요. 만약 색소 변화가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걱정되는 경우, 피부과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복강경 수술후 실밥 제거 한지 2주정도 되었습니다 딱지질때부터 빨간색 동그라미 친부분이 딱지가 크게 지긴했는데 딱지 떨어지고 보니 빨간자국에 하얗게 염증이 생긴 것 같아서 염증인지 문의 드립니다 ㅠ 실밥 제거후 딱지가 생긴이후에도 염증이 생길수 있는건가요? ㅜㅜ
손목을 째고 몇바늘꿰매서 밴드를 실밥풀기전까지 2주가량 하고있어야하는데 실밥부위보다 밴드 닿는곳이 자극이 심해서 붓고 빨개졌는데(밴드떼는거 너무아파서)... 방법이없을까요?ㅠㅠㅠㅠㅠ
대장암 수술후 목욕은 언제 정도에 할수 잇나요? 실밥 풀기전에 해도 되나요? 아님 실밥 풀고 해야 하나요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