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섭취 후 얼굴 홍조와 오한 원인은?
원래도 소시지 같은거 먹으면 속이 안좋았는데 오늘 스팸 먹고 토할거 같고 얼굴이 엄청 빨개졌어요 살짝 오한도 온것같고요 왜 그런건가요?
원래도 소시지 같은거 먹으면 속이 안좋았는데 오늘 스팸 먹고 토할거 같고 얼굴이 엄청 빨개졌어요 살짝 오한도 온것같고요 왜 그런건가요?
1개의 답변
질문자님이 스팸 섭취 후 얼굴 홍조, 오한, 구토감을 경험하셨군요. 이런 증상은 몇 가지 원인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스팸과 같은 가공육에는 다양한 첨가물, 방부제, 나트륨 등이 포함되어 있어 이에 대한 신체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질문자님께서 평소에도 소시지 같은 가공육을 드시면 속이 안 좋았다고 하셨는데, 이는 특정 식품 첨가물이나 성분에 대한 민감성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품 알레르기 또는 민감성: 스팸에 포함된 특정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민감성으로 인해 홍조, 오한, 구토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히스타민이나 타이라민 반응: 가공육에 포함된 이러한 성분들이 혈관 확장을 유발하여 얼굴 홍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품 첨가물에 대한 반응: 방부제, 착색료, 향미증진제 등의 첨가물에 대한 신체 반응으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나트륨 과다: 스팸은 나트륨 함량이 높아 일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가공육 섭취를 줄이고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알레르기 검사를 포함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3일 쯤 전부터 얼굴에 홍조가 심하게 올라오고 후끈거리고 간지럽고 따가워요 긁지도 않았고 갑자기 왜그러는걸까요
피부과혹시 주사 피부염 일까요?? 아니면 어떤 증상일까요? 피부과 의원 처음에 갔을땐 알레르기 라고 하시고 알레르기 약 처방해 주셨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얼굴이 홍조가 심하고 처방 받은 연고를 바른 당시에 오돌토돌이 심해지고 시간 좀 지나면 가라앉습니다 피부가 엄청 좋았는데 mts 엑소좀 2회 차 받고 증상이 생긴 것 같습니다
여드름/피부염두드러기알레르기요즘 신경쓰고있는 일이 있어서 조금 무리를 했더니 며칠전부터 몸살기운이랑 오한이 있어요 약을 먹으면 바로 괜찮아지긴 하는데 원인이 뭘까요? 코로나는 완치된지 아직 3개월이 지나지 않았고 어제부터 생리 시작했는데 그것때문일까요?ㅠ다른데는 아무데도 안아프고 딱 근육통이랑 오한만 있어요! 혹시 한달전쯤 승모근에 보톡스 맞은 부분에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도 있을까요,,?
감기/몸살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