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톨 브랜드 변경 시 부작용 있나요?

권OO • 2025.12.27

먹던 기존 브랜드 이노시톨에서 다른 브랜드 이노시톨로 먹는다 해서 몸의 이상이나 부작용 생길거 없죠??똑같은 미오이 이노시톨 먹을거고 브랜드만 달라요 걱정되서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동일한 성분인 미오이노시톨을 함유한 제품에서 브랜드만 변경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특별한 부작용이나 몸의 이상이 생길 가능성은 낮습니다.

    주요 성분인 미오이노시톨이 동일하다면, 브랜드가 달라져도 기본적인 효과는 유사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다만 브랜드에 따라 미오이노시톨의 함량이나 부형제, 첨가물 등이 약간 다를 수 있어 개인에 따라 체감되는 효과나 반응이 미세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브랜드의 제품을 복용하신 후 불편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동일 성분이라면 브랜드 변경만으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이노시톨 부작용?

    루프한지 3년쯤 됐는데 루프낀이후로 생리양도 엄청 늘고 생리통도 엄청 심해졌거든요 생리전증후군 두통이랑 복통도 심하구요 생리중에는 왼쪽 골반부터 무릎까지 막 찌릿찌릿 저리기도 하구요 근데 친구가 이노시톨 먹으면 생리통이랑 생리전증후군 나아진대서 규칙적으로먹는건 아니고 생각날때마다 먹고있는데 지지난달 생리끝난후 지난달내내 갈색냉이 비치더니 그달은 생리를 안했어요 그리고 이번달은 생리 5일째 하고있긴한데 생리기간내내 마지막날처럼 양이 확 줄어서 조금씩밖에 안나와요 생리전증후군이랑 생리통은 전혀 없다시피하구요 이노시톨때문에 그런걸까요? 지난달에 생리 안했을때는 병원가서 초음파했더니 그 배란된거인지 뭔지가 남아있어서 생리안한거라고 2,3주내로 할거라더니 2주좀넘어서 시작하더라구요 이노시톨 계속 먹어도 문제없을까요? 생리통없어서 좋긴한데 이게 부작용인건지 뭔지 알수가없네요 루프에도 문제 없을지 신경쓰여요

    산부인과

    2023.09.09
  • 이노시톨 부작용?인가요..

    마지막생리 시작일 7월 21일 7/26일부터 여**터 이노시톨 복용중입니다 8/6일 다시 출혈생겨서 병원 방문했고 원인모를 출혈이라 지혈제 처방 받았습니다 그리거 이노시톨 약 끊었다가 16일부터 다시복용하고 안끊고 있다가 18일 출혈시작후 9월 1일 다시 출혈인데 부정출혈 맞죠 ㅠㅠㅠㅠ

    여성질환

    부정출혈

    2023.09.01
  • 야즈정에서 센스데이로 변경 시 부작용 있나요?

    야즈정을 먹다가 센스데이로 바꾸려는데 몸애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2025.06.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