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 관계 후 증상 지속, HIV 검사 결과의 신뢰도와 재검사 시기는?

한OO • 2024.02.09

1월 14일경 의심 관계후 2월 7일경 부터 목 앞부분 임파선?이 부은 느낌과 마른기침, 가래가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세네트정, 펠로엔정, 뮤코라민정, 넥스팜염산부록솔, 코슈엘정, 피디원정 을 3일 처방받았습니다. 증상이 남아있어 오늘 다시 약과 가래약 2종을 추가로 처방받았고 오늘 오후부터 3일 전보다 마른 기침이 늘었고 눈 뒷쪽에 열감이 느껴저 체온을 제보니 37.2도 36.9도, 최근에 변 상태도 조금 묽었고, 185 85키로에 많이 먹는편인데 식욕도 없고 약을 3일 먹었는데 목이 더 부은 느낌을 받고 마른기침이 잦구요 가래도 좀 많은 것 같고 피로감도 있는것 같고 목이 따가운 느낌이 없어서 일반적인 감기가 아닌 느낌을 받습니다. hiv감염증상과 비슷해서 Hiv가 걱정되네요 4주 지나서 항원 항체 검사를 권하던데 내일 3주 5일에 검사를 받으려고합니다. 검사를 받아도 결과가 신뢰도가 있을까요? 만약 음성이 나온다면 언제 다시 검사를 받아야할까요? 무증상도 있다니까 더 걱정됩니다..

성병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09
    의료진이 검수를 완료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HIV 감염에 대한 걱정이 크신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HIV 항원/항체 검사는 감염 후 4주가 지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서 HIV 항체가 형성되어 검출 가능하다고 해요.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더 긴 창기간을 가질 수 있으며, 이 경우 3개월 후에 다시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3주 5일 후에 검사를 받으시면 초기 감염을 탐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최종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4주 이후에 검사를 받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보여요. 만약 내일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면, 확실한 결과를 위해 4주 이후에 다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3개월 후에 최종 확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일반적인 권장 사항이라는 점까지 안내 드려요.

    현재 증상이 HIV 감염과 관련이 있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으며, 다른 호흡기 감염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HIV 검사 결과에 대한 불안감이 크시겠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 권장되는 시기에 검사를 받으시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광고 이미지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