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파스톤정 1회 과다 복용해도 괜찮나요?
이OO • 2026.01.05
듀파스톤정 하루 세번 먹는건데 저녁에 실수로 하나를 더 먹었어요 2시간 간격으로 총 4번 먹었는데 괜찮을까요 ?
산부인과
듀파스톤정 하루 세번 먹는건데 저녁에 실수로 하나를 더 먹었어요 2시간 간격으로 총 4번 먹었는데 괜찮을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회성으로 듀파스톤정을 1회 과다 복용하셨다고 해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모든 의약품은 정해진 용법용량을 지켜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다 복용 후 어지러움, 메스꺼움, 구토, 심한 두통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정해진 복용 시간과 횟수를 지켜서 복용하시고, 복용 시간을 기록해두시면 실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하시다면 처방받으신 의료기관에 문의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 복용부터는 정상적인 복용 스케줄을 따르시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듀파스톤정 복용후 음주해도괜찮나요?

11세아이라 30mg 처방받았는데 약 설명서에 1일1회복용으로 나와있어서 2알을 하루한번 먹여왔는데 오늘이 마지막복용날이예요ㅜㅜ 지금에서야 1일2회라는걸 알았는데 괜찮은걸까요?

레시틴1200mg을 복용중인데 1일2회 1회1정이라고 되있는대 1회2정으로 한번에 다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