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줌 마려워서 변기에 앉았는데 설사도 나와요, 배 아프지 않아요
오줌이 마려워서 변기에 앉았는데 오줌이랑 같이 갑자기 설사가 줄줄 나와요 배는 안아파요
오줌이 마려워서 변기에 앉았는데 오줌이랑 같이 갑자기 설사가 줄줄 나와요 배는 안아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설사가 갑작스럽게 나오는 경우, 식습관 변화, 스트레스, 감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가 아프지 않다 하더라도 이러한 원인들로 인해 설사가 나올 수 있어요. 증상이 계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내과나 가정의학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변기에 앉았는데 설사가 나올 것 처럼 오싹함이 드는데 설사가 계속 마려워요. 배가 너무 아픕니다. 자연스럽게 다 나올 때 동안 기다려야하나요?
아침에 설사를 엄청 배 아프게 하였고 점심에 변이 마려워서 화장실 갔는데 기디렸는데 설사 변 한 덩어리 밖에 안 나왔습니다. 그러고 저녁이 되었는데요. 여러가지 음식을 먹었는데요. 배가 답답하면서 또 변이 마려운 걸까 싶어서 화장실을 찾았는데 변기에 앉자 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기다려도 변이 안 나옵니다. 아직 나올 준비가 안 된 걸까요? 물은 매일 필수로 마십니다. 그나마 변의 상태는 설사 형이지만 진득하면서 수분이 많습니다.
제가 초6때 생리를 시작 했는데 중1 올라오고 나서부터 생리 할 때 쯤 되면 오줌이 자주 마렵고 오줌을 못 참겠습니다 오줌이 마려운 느낌이 들때 배에 힘을 주고 최대한 참아보려고 해도 참아지지 않고 오줌이 나옵니다 생리 할 때 쯤 되면 그래요 그래서 중 3이나 됐지만 야외에서 바지에 실수를 한 적도 많습니다(오줌을 다 싸도 계속 마려운듯한 느낌이 들어요 다시 변기에 앉으면 안 나오고 일어나면 계속 마려운 느낌만 나고 미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