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치료 중인데 소변 자주 가는 것이 일주일째 지속됩니다. 치료가 늦어질 수도 있나요?
방광염 약 일주일치를 받고 오늘이 3일째 복용중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하루만에 낫거나 늦어도 3일이면 낫는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소변을 자주 보러가요.. 처음보단 조금 좋아진거 같지만.. 치료가 좀 늦어질수도 있나요?
방광염 약 일주일치를 받고 오늘이 3일째 복용중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하루만에 낫거나 늦어도 3일이면 낫는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소변을 자주 보러가요.. 처음보단 조금 좋아진거 같지만.. 치료가 좀 늦어질수도 있나요?
질문자님, 방광염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방광염 치료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방광염의 증상이 약을 복용한 1-2회 정도로 바로 사라지는 것은 아니에요. 일반적으로 3~7일 동안 꾸준히 약을 복용해야 해요. 여성의 경우 단순 방광염은 3일 동안 항생제를 치료하면 보통 증상이 호전되지만, 복잡한 감염의 경우에는 7일 동안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질문자님께서 현재 3일째 약을 복용 중이시고, 처음보다는 조금 좋아진 것 같다고 하셨으니, 치료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그러나 아직 소변을 자주 보러 가는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치료가 조금 더 필요할 수 있어요. 앞으로도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고, 만약 7일 동안 치료를 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다시 한 번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방광염 치료는 개인의 상태와 감염의 정도에 따라 다르며,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아직 치료가 진행 중인 것으로 보여요.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고, 증상이 계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방광염 증상이 있는지 5일째예요. 심각하지 않아서 물 많이 마시니까 평소에는 괜찮아지다가 밤이나 아침에 일어나서 적은 소변을 배설할 때만 고통이 있어요. 그런데 갑자기 소변을 보고 닦는데 요도쪽이 아닌 생식기 아래쪽 부분인 질 안쪽에서 분홍색의 선혈이 휴지에 뭍어나오는 상황이에요. 여쭤보고 싶은 건 방광염때문에 혈뇨가 나온다면 요도쪽에서 나오는 건가요? 아니면 질쪽에서 나올 수 있나요? 그리고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양이 많아져 소변을 볼 때 고통이 적어져서 방광염이 나아지고 있는 느낌인데, 단지 느낌인가요?? 방광염 자주 걸려서 매번 항생제 받기 싫어서 자연치료 해보고 싶어서 버티고 있습니다ㅠ
일주일 전부터 소변볼때 끝물이 힘들고 잔뇨감이 느껴지고 화장실 가는 횟수도 많아지고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고 특히 아침에 첫 소변을 보면 요도쪽이 몇십분동안 쓰라립니다. 방광염 맞나요?? 이 증상들이 대부분 나아지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피가 섞여서 나오는데 방광염 맞나요 내일 병원가려는데 늦진 않겠죠
올해 3월부터 한 달에 한 번 꼴로 방광염에 걸립니다. 항생제 처방을 받으면 괜찮아지긴하는데 성관계 후나 피곤할 때, 소변을 참는 일이 생길 때 마다 무조건적으로 걸리는 것 같아요. 칸다디성 질염과 자주 동반되기도 하구요 만성 방광염 치료 방법과 치료기간이 어떻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