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색전증 진단과 치료는 어려운가요?
폐색전증 진단방법이나 치료가 힘든가요 ?
폐색전증 진단방법이나 치료가 힘든가요 ?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폐색전증은 진단과 치료에 있어 일정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진단 측면에서는 증상이 다른 호흡기 질환과 유사하여 초기에 감별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T 혈관조영술(CT angiography)이 가장 정확한 진단 방법으로 사용되며, 이외에도 D-dimer 혈액검사, 폐 환기-관류 스캔, 심초음파 등이 보조적으로 활용됩니다.
치료는 혈전의 크기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항응고제 치료가 기본이며, 심각한 경우 혈전용해제 투여나 카테터를 이용한 혈전 제거술,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진다면 대부분 회복이 가능하지만, 진단이 지연되거나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의심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구파티마병원에서 폐색전증 진단을 받고 입원치료중인데요 이 병원에서는 항응고제 투여외에는 방법 이 없다고 하는데요 서울의 큰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고 싶은데 유명한 병원과 의사분을 추전 받고 싶습니다
폐색전증 증상 그리고 미세한 폐색전증 증상도있나요
폐기능검사로 알수있는게 먼가요? 혈전이나 폐색전증 폐괴사 그런건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