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초음파 검사 3개월에 한 번으로 조기발견 가능한가요?
아니 근데 난소암은 3개월에 한 번씩 초음파 검사 해도 조기발견 못한다는데 진짜인가요? 왜 그런가요? 매번 씨티 찍을 수는 없잖아요..
아니 근데 난소암은 3개월에 한 번씩 초음파 검사 해도 조기발견 못한다는데 진짜인가요? 왜 그런가요? 매번 씨티 찍을 수는 없잖아요..
난소암의 조기 발견은 쉽지 않습니다. 난소암은 초기에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으며, 신체 검사와 진찰만으로 진단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초음파 검사는 난소암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작은 종양을 놓칠 수 있고, 난소암이 상당히 진행되더라도 증상이 경미하거나 모호하여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어, 3개월에 한 번씩 초음파 검사를 한다고 해서 반드시 조기 발견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난소암은 진행 속도가 빠를 수 있고, 종양이 작을 때는 초음파로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난소암의 위치나 형태에 따라 초음파로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CT나 MRI는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지만, 비용과 방사선 노출 등의 문제로 인해 정기적으로 시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난소암의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과 함께 개인의 위험 요인에 대한 평가, 그리고 필요시 다른 진단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검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병원에서 문자로 난소암 고위험군이라고 3개월 뒤에 좌난소 초음파 검사를 받으라고 하는데 괜찮은건가요...
산부인과 질 초음파 검사로 난소암 발견되나요? 난소암 1기, 즉 초기인 경우 초음파 상 확인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는데 무엇이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5일전 일시적인 생리불순으로 인해 일반 산부인과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했는데 검사 결과 깨끗하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약 8년 전 난소 기형종 수술을 했었고 최근 약 2년 정도 수술한 쪽 부분에서 (배란기 외에도) 골반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6개월 전 동일한 일반 산부인과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진행했었는데 검사 결과 난소에 별다른 이상은 없다고 했으며 질염 소견도 딱히 없기 때문에 골반염의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어 대학병원을 방문해봐야 하는 것인지 고민이 되는 상태입니다.
성교시통증이 있어요 왼쪽 아랫배쪽인데 병원갓더니 8월쯤 난소암표지자 혈액검사랑 자궁경부암검사랑 초음파 다 보고왔어여. 난소암검사 저위험군이고 인유두종바이러스검사 음성 자궁경부암확대경검사 정상이었어요. 암검진 결과 반응성세포변화 있다고 하셨구여 초음파볼때 혹이 하나 보여서 3개월후 다시보자 하셔서, 얼마전 가서 검사하고왔는데 그때보인 혹은 없다 하시더라고요. 전반적으로 문제없다고 하신거같은데 여전히 성교시 왼쪽에 묵직한 통증이 있고 가끔 콕콕 거리는증상이있어요. 부정출혈이 있거나 소변시 통증이나 뭐 그런건 없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