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로 인한 반복 질염 원인은 무엇인가요?
성관계때마다 질염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여
성관계때마다 질염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여
성관계로 인한 반복적인 질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성관계 시 발생하는 마찰로 인해 질 내 환경이 변하거나, 파트너로부터 세균이 전파되어 질 내 세균 균형이 깨질 수 있어요. 성관계 후 청결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세균이 증식하여 질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피로 등도 질염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도 질염을 유발할 수 있어요. 만약 반복적인 질염이 발생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1. 곰팡이균 질염을 치료하는 방법이 알고싶어요. 2. 또한 생리 전후로 질염이 자주 걸리는데 이유를 알고싶어요. 3. 보통 질염으로 인한 가려움을 넘어 따가울 때가 있는데 이유는 뭘까요. 4. 곰팡이성 질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성관계를 할 때마다 그 다음날에 방광염이 걸려요. 정말 자주 걸려요 ㅠㅠ 잔뇨감이랑 찌릿한 느낌이 계속 들어서 가만히 앉아있기가 힘들어요.. 화장실도 잘 가고 씻는데도 방광염에 걸리는 원인이 뭐죠?
새로운 남자친구를 사귄지 90일 정도 되었고 그 전에도 전애인들과 성관계는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어떤 질염도 생겨본적 없었는데 지금 남자친구를 만나고 질 입구가 자주 찢어지고 칸디다도 자주 생기네요. 물론 요즘 제가 잠도 못자고 무리한 생활을 하고 있기도해요. 최근에도 성관계 후 질 입구가 6시방향으로 조금 찢어져서 배아로반 발랏더니 몇일 뒤면 낫더라고요. 그렇게 아물고 또 성관계 후 이번에는 질 입구 옆쪽에 작은 궤양이 생겼어요. 1. 혹시 이 남자친구와 관계 후 다발적으로 이런 증상이 생기는거면 뭔가 안맞는건가요? 아니면 제 생활습관 때문일까요 2. 질 입구 찢어짐이 반복되는 이유는 뭐죠 3. 질 입구 옆에 구내염처럼 생긴거는 수포단계에서 궤양에 된게 아닌데 혹시 헤르페스일수도있나요 만약에 아니라면 어떤 이유일까요? 혹시 격하게 해서 상처가 나도 이런 구내염 형태로 발현될수도있나요 4. 그리고 구내염처럼 생식기에 생기기 직전에 간지러움과 냉이 갑자기 많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