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 후 노란 분비물, 질정의 영향인가요?
오늘 아침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고 왔는데 받고 10-20분 후부터 노랗고 묽은 분비물이 나와요 검사 후에 의사선생님께서 “~도 넣어드렸어요~ 패드 깔고 나오세요!” 하셨는데 그게 질정이었을까요? 그리고 노란 분비물은 질정의 영향일까요?
오늘 아침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고 왔는데 받고 10-20분 후부터 노랗고 묽은 분비물이 나와요 검사 후에 의사선생님께서 “~도 넣어드렸어요~ 패드 깔고 나오세요!” 하셨는데 그게 질정이었을까요? 그리고 노란 분비물은 질정의 영향일까요?
자궁경부암 검사 후에 노란색의 묽은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검사 과정에서 사용된 도구나 약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신 "넣어드렸다"는 부분은 아마도 검사 중에 사용된 질정이나 다른 약제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질정은 검사 중에 질 내부의 상태를 더 잘 볼 수 있게 하거나, 검사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노란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질정의 영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질정이 녹으면서 나오는 분비물이 노란색을 띨 수 있으며,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대부분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하지만 분비물이 지속되거나 불쾌한 냄새, 가려움, 또는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노란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에는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할 수 있으니, 가려움과 작열감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에 재내원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두달전에 질염증상있어 그 당일날은 바로 오엔폴 질정제를 하루 한개씩 5개 처방받아 사용하니 노란 분비물이 나오지않아 더 이상 넣지않고 재 검사도 안했습니다. 검사결과는 이미 질정제를 다 치료한후라 병원도안가고 그 후 한달있다 혹시나 질 안 검사만하니 분비물은 없이 깨끗하다 하구요. 그런데 그 담달 생리가나온 후 노란분비물이 또 나와 병원가서 오엔폴 질정 총 5개나 넣고 .혹시나 좋아졌나 질 분비물 검사를 다시받아 염증이 아직도 조금있다하여 . 두달전 질염 세균검사에 유레아플라즈마. 가드넬라균이 있었다고 그때서야 검사결과를 보시고 클리늄질정제를 6개 또 처방받아 지금현재 다 넣었는데 아직도 노란분비물이 팬티라이네에 묻어 나옵니다. 클리늄질정을 삽입함 질 이 건조해서 그런지 알약이 덜 녹아서 소변볼때 질즹덩어리가 조금 나와서 치료도 덜 된듯합니다.현재 노란분비물 양은 소변본후 휴지에 조금묻음. 질정제를 더 처방 받아야되나요
자궁경부암 조직검사시 염증이 심하고 출혈이 많아 레이저로 지져서 출혈을 멈췄는데 3~4일이 지난 지금 노란 분비물이 생리대가 전부 젖를정도로 양도 많고 줄지않은채 계속해서 나오는데 괜찮은걸까요?
질정을 넣고 노란분비물이 나온다면 효과가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