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원 점안액 사용 후 가려움 원인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퓨어원 점안액을 처방받았는데 이 안약을 넣은 후 너무 간지러워요 왜그런걸까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퓨어원 점안액을 처방받았는데 이 안약을 넣은 후 너무 간지러워요 왜그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퓨어원 점안액을 사용하신 후 가려움증이 심해져서 불편하실 것 같네요.
점안액 사용 후 가려움증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안약을 넣은 직후 일시적으로 안자극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이 눈에 접촉하면서 생기는 정상적인 반응으로, 보통 시간이 지나면 완화됩니다.
둘째, 점안액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습니다. 만약 안약을 넣은 후 가려움증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일시적이지 않고 계속 지속된다면, 약 사용을 중단하고 처방받은 병원에 재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다른 종류의 안약으로 변경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냉찜질을 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을 과도하게 비비거나 만지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처방받고 30분 전 쯤 넣고 이제 자려고 눈 감았다가 가려움과 양쪽 눈끝(미간 쪽)이 따가워서 지금 글 남기고 있습니다 왜이런가요? 오클 점안액은 처음이지만 후메론은 기존에(한달전 사용이 마지막) 사용해 본 적 있습니다. 너무 가렵네요

질염 치료용 질정을 넣었는데, 조금 지나니까 너무 가렵고 따끔거려 미칠 것 같아요. 뭐가 문제인가요?

저번주에 냉 정밀 검사 받고 다 음성 나왔어요 질 유산균 잘 먹고 질정제도 넣으라길래 넣었는데 첫날은 괜찮았고 두번째 날에는 넣고 시간 좀 지나니까 질 안이 간지러웠어요 그러고 나서 질입구를 제가 좀 긁었는데 그 뒤로 먼가 소변 눌 때도 따가운 거 같아요 왜 그러는 걸까여 제가 긁어서 그런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