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소아마비로 발톱 깎기 어려워, 병원에서 도움 받을 수 있을까요?

설OO • 2024.12.12

저는 77세로 어릴적에 오른쪽 다리에 소아마비가 걸려서 다리를 절고 왼짝은 정상길이이나 오른쪽은 1~2cm정도 짪아 걸을때 다리를 절며 보행합니다. 60대까지는 다리를 절어도 직장 다니며 무리없이 발톱을 깎고 했으나 70대 들어 다리를 비정상으로 접히게 되어 발톱을 깎기 힘든 지경이 되고 한번 깎을려면 넘 힘들고 아픈쪽 다리의 발가락이 꼬부라져 발톱이 보이질 않아 발톱을 깎을려면 어림짐작으로 깎고 잘못하면 발가락 살을 자를 때가 있어 무척 힘듭니다. 혹시 어느 병원에서 깎을 수가 있는지 궁금해서 문의하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문자보셨다면 좋은 해결방법을 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무좀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12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발톱 관리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계시는군요. 소아마비로 인해 발톱을 깎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병원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부과나 정형외과, 그리고 족부 전문 클리닉에서는 발톱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곤 합니다. 특히, 포디아트리스트(족부 전문의)나 간호사들이 발톱을 안전하게 깎아주고, 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귀하의 상황을 고려하여,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에 연락하셔서 발톱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예약을 잡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발톱을 깎는 과정에서 발가락 살을 자르지 않도록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하며, 발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빠른 해결을 기원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피부과 관련 질문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