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에 덮인 교정 스크류, 수술이 필요한가요?
10년전에 교정을 하면서 어금니 뒤쪽에 스크류를 식립했는데 제거를 못했어요 최근에 갑자기 생각이나서 거울로보니 잇몸에 덮힌건지 볼살에 덮힌건지 스크류가 느껴지긴하는데 보이진않아요.. 이럴경우 수술을 해야하나요?
10년전에 교정을 하면서 어금니 뒤쪽에 스크류를 식립했는데 제거를 못했어요 최근에 갑자기 생각이나서 거울로보니 잇몸에 덮힌건지 볼살에 덮힌건지 스크류가 느껴지긴하는데 보이진않아요.. 이럴경우 수술을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교정 치료 시 사용된 스크류가 잇몸에 덮여 있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교정 치료에 사용되는 스크류(미니 임플란트 또는 TAD라고도 함)는 일반적으로 치료가 끝나면 제거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간혹 제거하지 못하고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크류가 잇몸이나 볼살에 덮여 있더라도 현재 통증이나 불편감, 염증 등의 문제가 없다면 긴급하게 제거해야 할 필요는 없을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금속 재질의 스크류는 인체에 무해하게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치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류의 정확한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X-ray 촬영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의사는 이를 바탕으로 제거가 필요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크류 주변에 염증이 생기거나, 통증, 부종,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크류가 위치한 부위에 불편감이 있거나 걱정이 된다면,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해 치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교정 스크류를 심고 한달정도 지났는데 스크류 심은 잇몸 말고 스크류랑 부딪히는 입술쪽이 하얗게 부었는데 염증인가요? 아프진 않아요

치아 교정중이고 발치공간이 1mm도 안되게 남아있는데 몇달간 이동이 없어요. 오늘 치과 검진 받고 진전이 없다고 하시면서 혹시 스크류 때문인지 엑스레이 찍고 근처 스크류를 제거 하고 왔는데 잇몸에 심어놓은 스크류 때문에 치아 이동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도 있나요? 제거 하면 발치공간이 닫힐까요? 그리고 조금 세게 조여준다고 했는데 겉으로 보기엔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파워체인 밖에 없는데 파워체인도 강도를 조절 할 수 있나요?

교정 스크류를 심는데 술을 지속적으로 마셔야하면 안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