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소주 반병이 유방암 위험에 영향이 있나요?
50살 중년여성이 일주일에 딱 하루만 소주를 반 병정도 마신다면 유방암 등 질병들을 유발하나요
50살 중년여성이 일주일에 딱 하루만 소주를 반 병정도 마신다면 유방암 등 질병들을 유발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음주량과 건강 영향에 대한 걱정이 이해됩니다.
일주일에 소주 반병 정도의 소량 음주는 유방암 위험을 크게 높이지는 않지만, 알코올 섭취와 유방암 사이에는 용량 의존적 관계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소량의 알코올 섭취도 유방암 위험을 약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이고, 이는 유방암 발생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은 간에서 대사되므로 장기적으로는 간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50대 여성의 경우 폐경기 전후로 호르몬 변화가 있어 건강에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방암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유방 검진, 건강한 식습관, 적절한 체중 유지,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완전한 금주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현재의 음주량이 매우 적은 편이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건강을 위해 음주량을 더 줄이거나 금주하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슴을 자주 빨거나 만지면 유방염이 생기나요? 그리고 유방암 위험도 있나요?

유방암 수술하고 일주일 됐는데 갑자기 심한 두통이 왔어요

밀크씨슬 먹으면 여성호르몬에 막 영향간단 소리가있는데.. 혹시 먹어도될까요? 근데 그렇게 영향은 안가고 미세하게 가는 수준이라하는데 크게가나요? 제가 자궁내막증이나 유방암 위험은없어요! 항생제 먹고 요즘 너무 피로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