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얼굴이 뜨겁고 식욕 저하가 있을 수 있나요?
생리전에 얼굴이 뜨겁고 음식이 입에 안들어는 경우가 있나요?
생리전에 얼굴이 뜨겁고 음식이 입에 안들어는 경우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 전에 얼굴이 뜨겁고 식욕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화가 다양한 신체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특히 황체기(배란 후부터 생리 직전까지)에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체온이 약 0.3~0.5도 정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얼굴이 뜨겁게 느껴지거나 몸이 뜨끈뜨끈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식욕과 관련해서는, 생리 전 호르몬 변화로 인해 사람에 따라 식욕이 증가하기도 하고 반대로 저하되기도 합니다. 식욕 저하는 호르몬 변동으로 인한 메스꺼움이나 소화 불량, 기분 변화 등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생리 전증후군(PMS)의 일부로, 개인마다 경험하는 증상의 종류와 강도가 다를 수 있어요. 생리가 시작되면 대부분 이런 증상들은 자연스럽게 완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일주일 전만 되면 몸에 열이 너무 심해요. (생리전 증후군 같습니다) 특히 얼굴이 너무 뜨겁고 유분기가 정말 심해서 피부가 안좋아지는게 보이고 생리 시작하면 괜찮아지는데,, 매달 스트레스에요. 심지어 식욕은 높아지는데 소화가 안돼요.. 호르몬 검사를 받은 후, 약을 처방받는게 좋을까요? 더 좋은 해결책이 있을까요?
관계 10일 후 얼굴이 뜨겁고 약간의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낮에는 심하지 않다가 저녁에 심해지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평소 생리 전에 열이 오르는 증상이 있었으나 얼굴이 심하게 뜨거워 진 적은 없었습니다. 생리 예정일은 5일 후입니다.
식욕저하 일으키면서 살도 빠지면서 정신질환 개선할 수 잇는 약들이 있나요? 의사님이 계속 부작용으로 식욕증가되는걸 주시네요 식욕저하가 뇌에 부정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