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에도 젖꼭지가 아픈 이유는?
이OO • 2025.12.02
그 생리가 끝났는데도 젖꼭지가 아파...왜 이러는거야??
산부인과
그 생리가 끝났는데도 젖꼭지가 아파...왜 이러는거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젖꼭지 통증이 생리 후에도 지속되어 불편하시겠네요. 생리가 끝난 후에도 젖꼭지 통증이 있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호르몬 변화입니다. 생리 주기가 끝났더라도 체내 호르몬 수치는 계속해서 변화하기 때문에 유방 조직이 이에 반응하여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유방 조직은 호르몬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이 있어요.
또한 다음과 같은 원인들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또는 분비물이나 피부 변화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유방외과나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젖꼭지가 아픈데 이유가 뭔가요

젖꼭지가 아파요

젖꼭지가 아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