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에도 갱년기가 올 수 있나요?
47세이구요. 폐경은 안됐어요. 생리중인데 갱년기가 올수있나요? 갱년기증상은 어떤게있나요?
47세이구요. 폐경은 안됐어요. 생리중인데 갱년기가 올수있나요? 갱년기증상은 어떤게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궁금증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를 하는 중에도 갱년기가 올 수 있습니다. 갱년기는 폐경 전부터 시작되어 폐경 후까지 이어지는 과정으로, 40대 중후반에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폐경은 12개월 동안 생리가 완전히 없을 때를 의미하지만, 그 이전부터 갱년기 증상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주요 증상으로는:
이러한 증상들은 여성 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생리가 아직 있더라도 호르몬 변화는 이미 시작될 수 있으므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혈액검사를 통해 호르몬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엄마가 올해 51세시고, 아직 폐경은 안오셨는데 갑자기 덥다하시고 갑갑하다하시고 얼굴에 열이 난다하시고 그러시는데 폐경이 안와도 갱년기가 올 수 있나요? 그리고 갱년기 영양제?? 는 미리 지금부터 먹으면 어디에 좋나요?

제 어머니가 48세 이신데 이사 문제로 피임약을 드신 후 피임약 복용 중단하자마자 생리가 바로 시작되서 했었는데 그 다음달인 지금 몇일째 생리가 시작 안 하고 있어서요ㅠ 자~~꾸 갱년기냐고 폐경이냐고 걱정을 하시는데 생리 시작하면 원래 하던대로 7일 꽉 다 채워서 규칙적인 양으로 생리 하시거든요 ㅠ ㅠ 폐경인지 갱년기인지 자꾸 걱정하시는데 정말 맞을까요,,? 아님 피임약 복용 때문에 나타나는건가요ㅜㅜ 선생님 도와주세용,,

제가 23살이고 157-8에 44-45키로입니다 살이 급격하게 빠진 적도 없구요! 생리가 6개월 이상 불규칙하여 병원 내원했더니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진단 받고 혈액 검사를 해봤습니다 야즈정을 복용 3일 차쯤 병원에서 연락 와 최대한 빨리 내원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내원해보니 여성 호르몬 남성 호르몬 둘 다 바닥인 수치들을 보고 대표 원장님께서 놀라시더라구요 그래서 조기폐경과 골다공증 위험이 있다고 야즈정 복용을 중지하고 호르몬 조절을 위해 페모스톤정 복용과 난소 확인을 위해 추가적인 혈액 검사를 마친 후입니다! 제가 조기 갱년기를 겪고 있는 중인가요? 23살인데 조기 폐경과 조기 갱년기를 겪는 사례가 있을까요? 젊은 나이에 이런 것을 겪는 이유, 원인이 있을까요? 검색을 해봐도 23살 사례는 본 적이 없는 거 같아서 이런 경우는 드문가요? 23살에도 갱년기가 올 수 있나요? 전문가 분들 꼭 알려주세요 ㅜㅜ 원장님께 여쭤본다는 걸 너무 정신이 없어서 여쭤보지 못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