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다크림 진균성 질환에 바르면 안 되는데 완선으로 처방받았을 때 문제가 될까요?
완선으로 라벤다크림 처방받았는데 약 설명서에 보니 진균성 질환에 바르지 말라고 써있는데 처방이 잘못된걸까요?
완선으로 라벤다크림 처방받았는데 약 설명서에 보니 진균성 질환에 바르지 말라고 써있는데 처방이 잘못된걸까요?
증상부위는 중요부위 근처 피부입니다.. 라벤다 크림 처방받아서 너무 심하게 간지러울때마다 바르면 좋아졌었는데 최근부터는 라벤다크림 발라도 간지럽네요.. 습진이맞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라면 어떤 질환인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작년 8월경에 성기에 캔디다염이 생겨서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고 연고를 바르니 금방 다 나은 것 같아서 약을 다 안먹고 연고도 다 안발랐습니다 그러다가 재발해서 그때는 연고를 계속 발라줬는데 몇달동안 안나았습니다 그래서 비대면으로 아스트라 정을 처방을 받아서 15일간 먹으며 라벤다크림을 계속 발라줬는데 15일치를 다 먹어도 안나아서 그때부터는 약없이 또 연고만 계속 발라줬습니다 근데 몇달 동안 계속 안낫다가 심해져서 또 비대면으로 아스트라정을 15일치를 받아서 먹으며 라벤다크림을 계속 발라줬는데 알고보니 라벤다크림이 스테로이드성 연고여서 오래바르면 안되고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특히 캔디다에는 바르면 안된다고 하는 글과 캔디다 질염에 라벤다크림을 처방받는 경우 두 가지가 있어서 혼란스럽습니다 처방받은 약도 거의 다 먹어가는데 안 낫는이유가 지금까지 라벤다크림을 발라서인지 약이랑 연고를 너무 오랫동안 발라서 내성이 생긴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드름, 모낭염 처방으로 라벤다크림 연고를 처방받고 바르고 있는데요 사용법이 아침, 저녁에 바르라고 되어있더라고요 아침에는 선크림을 바르고 외출을 하는데 바르는 순서나 선크림을 바르지 말아야 할까요? 아니면 라벤다크림을 바르지 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