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옆 사마귀 같은 병이 곤지름인가요? 치료 받으면 완치되나요? 치료약 구입 가능한가요?
항문옆에 사마귀 같은데 있는데 곤지름인가요? 치료 받으면 완치되는 병인가요? 병원 안 가고 치료 받는 약을 살 수 있나요
항문옆에 사마귀 같은데 있는데 곤지름인가요? 치료 받으면 완치되는 병인가요? 병원 안 가고 치료 받는 약을 살 수 있나요
항문 주변에 사마귀 같은 병변이 있다면 곤지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곤지름은 바이러스의 한 종류인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 (HPV)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성기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의 일종입니다. 발생 위치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으나 좁쌀 모양으로 시작하며 시간이 지나면 병변이 모여서 산딸기나 닭벼슬 모양으로 변화되기도 해요.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고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할 수는 있지만, HPV는 완전히 제거하기 어려운 바이러스이므로 '완치'라는 표현은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합니다. 즉, 증상은 없어질 수 있지만 바이러스가 몸 안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냉동치료, 전기소작법, 레이저 치료 등으로 치료할 수 있고 약물 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울 수 있어요.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성병의 일종이므로 반드시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해요. 따라서 항문 주변에 이상이 생겼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등에 내원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곤지름 치료중인데 남편도 검사를 받아봐야하나요? 검사받지않고 저만 곤지름 완치후 관계했을때 남편에게 또 옮을까요?
제가 월요일에 곤지름 판정을 받았는데 따로 조직검사를 한건 아니고 육안검사만 진행하였고 부위가 넓게 있어서 심한곳에만 산성인약을 발라주셨습니다. 곤지름은 재발가능성이 높다는걸 알려주시면서 완벽한 완치는 없다고 경과보고 났지 않을 시 레이저 치료를 하면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러고 토요일에 다시 내원하라고 하셨고 나을때까진 관계는 안된다고 전달받았습니다. 병원 내원 당시 남자친구와 같이 갔는데 남자친구한테는 육안으로 관찰되는 사마귀 같은것이 없다고 하니 딱히 아무 조취를 취하시진 않고 확인만 잘 하라는 식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알아보기로는 둘중 한명이 걸린것이 확인 될 시 잠복기가 긴 병이여서 두사람 모두 조직검사가 필요하고 약물치료시 재발가능성이 높아 레이저 치료가 좋고 이후 검사를 통해서 균이 검출되시 않을때까지 성관계는 가지지 않는것이 좋다고 들었기 때문에 제가 받은 처방이 조금 성의 없다고 느껴지는데 곤지름이란 제가 이렇게 까지 추가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질병인건가요?
항문쪽에 곤지름이생긴거같은데 먹는약이나 연고같은걸로도치료 할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