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 관계할때마다 냄새가 납니다
원래는 냄새가 나지않았는데 한 일주일 전부터 시큼한 냄새가 납니다
원래는 냄새가 나지않았는데 한 일주일 전부터 시큼한 냄새가 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시는 상황을 보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평소에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을 권장드려요. 초록색 냉이 많이 분비된다면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국소 면역인자의 상태에 따라 증상이 가볍게 나타나기도 하고 아예 증상이 없는 분들도 계시는데,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는 물처럼 흐르는 다량의 냉이 있으며, 속옷이 젖거나 악취가 나며, 질 입구가 따갑고 가려워요. 트리코모나스는 운동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아요. 또한 노란색 냉은 세균성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세균성 질염의 경우 잦은 성관계나 질세척 등으로 질 내 정상적인 유산균이 사라지게 되었을 때 혐기성 세균의 과도한 번식이 일어나면서 생기는 질환이에요. 생선비린내가 나는 노란색 혹은 회색의 분비물 양상을 보이며 이럴 경우 원인균에 대한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해요. 따라서 어떠한 원인이든지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한상훈 산부인과 전문의사 입니다.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실 전임의사 , 임상교수 경력 있으며 산부인과 질환의 최신경향의 진료를 상담 및 시행합니다.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로 씻으시고 약처방 드시거나 STD 균 검사 고려해 보세요. 잘 치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남자친구랑 마지막관계를 7일에 하고 남자친구성기에 뭐가나서 병원에갔다왔는데 결과가 3일후에 나온데요 저도 병원갔다가 받을수있는 검사는다받고 균검사는 일주일뒤에 나온다는데 저때문일까요? 평소에 컨디션 좋은날에는 냄새가 안나다가 생리하기2주전부터는 항상 우유색같은 냉과 냄새가나요 관계할때마다 냄새도 나는것같구요 남자친구 성기에 뭐가나서 병원에갔다왔는데 제가원인일까요?? 아니면 성병의심을해야할까요?
여자 생식기에서 냄새가 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ㅜㅠ 청결제 사용해도 나는데..ㅜㅡㅜ 남자친구와 관계할때도 냄새날까봐 청결제로 2번은 씻어요ㅠㅜ
남자친구가 저랑 첫관계 이후 소변에서 계속 냄새가 난다고 했습니다. 정확히 무슨 냄새인지는 모르겠으나, 혹 성병과 관련이 있는건지 제 문제일수도 있는지 싶어 질문드려요. 우선 저는 병원에서 성병 감염이 없다고 진료를 받은적 있습니다. 다만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제가 여성청결제를 악취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부분인데, 혹 질염이 있는데 관계를 해서 남자친구가 세균감염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소변볼때 따끔거리거나 피부가 따가운 느낌은 없다고 했고 냄새가 난다고만 들은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