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이 실명 위험을 높이나요?
10대인데 비문증이 생긴지 1년 좀 넘었는데요 비문증이 있으면 다른사람들보다 실명될 가능성이 큰가요?
10대인데 비문증이 생긴지 1년 좀 넘었는데요 비문증이 있으면 다른사람들보다 실명될 가능성이 큰가요?
안녕하세요. 비문증 자체는 실명 위험을 높이지 않습니다. 비문증은 눈 속 유리체에 생긴 부유물이 그림자를 만들어 시야에 점이나 실 같은 것이 보이는 현상으로, 10대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비문증만으로는 실명할 가능성이 매우 낮으며, 대부분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한번 생기면 지속되는 경우가 많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면 특별한 치료 없이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비문증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시야에 번개 같은 빛이 보이거나, 시야가 가려지는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망막 박리와 같은 심각한 문제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즉시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눈 건강을 관리하고,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비문증이 심해서 안과 검진을 받았는데 이상없다고 하시고 안구가 남들보다 큰 편이라 위험은 크다고 하셨습니다 비문증의 개수가 많다고 느껴지는데 이상이 없다면 단순 눈의 노화 때문인가요? 박리가 아니라?
비문증이 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원인은 무엇인가요? 비문증이 심해서 안과에 갔는데 면밀하게 촬영을 마친 후 망막이나 유리체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것이확인이되었습니다. 그러면 비문증이 생긴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처음엔 복시 그 다음은 안구건조증 그다음은 비문증을 앓고 있는 환잔데요 복시는 어는정도 괜찮은데 비문증이 안구 건조증과 비문증이 같이 보일수 있나요 그리고 집에서 비문증 치료 할수 있는 방법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