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아이식 후 임신수치로 임산부뱃지 받을 수 있나요?
배아이식후 10일후 혈액검사에서 임신수치 확인하면 임산부뱃지 받을 수 있나요?
배아이식후 10일후 혈액검사에서 임신수치 확인하면 임산부뱃지 받을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아이식 후 10일 후 혈액검사에서 임신수치가 확인되면 임산부 뱃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를 통해 인간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hCG) 수치를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사가 임신 소견을 내리면 임신 진단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진단서를 가지고 보건소에 방문하시면 임산부 등록과 함께 임산부 뱃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는 소변 검사보다 더 정확하고 민감하게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배아이식 후 10일 시점의 검사 결과는 충분히 신뢰할 수 있습니다. 임신이 확인되면 바로 보건소에 등록하여 필요한 서비스와 지원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임신 27주차인데 일요일 아침에 목이 붓는 느낌이 들더니 가래와 콧물이 생깁니다. 노란 콧물인데(약간 초록빛도 돌고요) 밤부터 아침까지가 심해서 잠을 잘 못자고 기침도 계속 나옵니다. 임산부라 약처방 안될 것 같아 참고 있는데 잠을 못자고 숨쉬는게 좀 힘들어서 여기에 여쭤봅니다.

임산부 TSH 4.19 약 받을 수 있을까요? 좀 높다고하네요

임산부 두통이 좀 있는데 산부인과에서는 임산부 타니레놀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