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소공포증은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가요?
폐소공포증은 남성 에게 더많이 발생하는가요
폐소공포증은 남성 에게 더많이 발생하는가요
폐소공포증은 좁은 공간이나 밀폐된 환경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공포증의 한 종류입니다. 성별에 따른 발생 빈도에 대한 연구는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더 높은 빈도로 공포증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폐소공포증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불안 장애와 공포증에서 비슷한 경향을 보입니다. 강한 불안감, 염려, 생각은 내 마음대로 조절하기 어려운 부분으로, 개인의 심리적, 생물학적,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폐소공포증이 발생하므로, 성별만으로 발생 빈도를 결정짓기는 어렵습니다. 만약 이런 공포증이나 불안감이 심하다면, 심리 상담만으로 쉽게 생각이 떨져지지 않는다면 약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의료진과 증상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정신과약으로 쎄로켈서방정300mg 레비아정50mg, 리보트릴0.5mg, 리스페달정2mg, 환인탄산리튬, 졸로푸트정100mg 먹고있고 다이어트약으로 펜디멘정,아세린정, 라베핀정10mg, 벨리만, 토라맥정25mg, 치옥시드정 480mg 먹고있습니다 다이어트약이 전에는 효과가 좋았는데 정신과약을 복용하면서 효과가 미미해졌어요 영향이 있나요?
전립선염으로 항생제(베아신정250mg)포함 아섹정100mg.가나칸정50mg.트루패스구강붕해정8mg.쏘매토320mg.베타미가서방정50mg.써스펜이알서방정을 복용하고있는데 오늘 내과에서 진료보고 애니틴서방정.텔미베타정40mg.리베톤정10mg.그리고 노르믹스 정(리팍시민)항생제도 처방되있는데 같이 복용 해도되는건가요 내과에서 새로 처방받은약 이미 하루치복용했 는데 임의로 중단하면 안될까요
새로 옮긴 큰병원에서 리보트릴정 0.5mg, 데파스정 0.5mg, 서카딘서방정 2mg, 라믹탈정 100mg, 뉴론틴캡슐 100mg, 쎄로켈정 200mg 이렇게 한달치 처방받았는데 불면증에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원래 다니던 작은 병원에다시 약을 타려고 합니다. 원래 먹던 약은 데파스정 1mg, 환인클로나제팜정 0.5mg, 토피라트정 100mg, 라비시틴정 50mg, 라비시틴정 50mg, 큐로켈정 400mg, 트리티코정 125mg, 멜라딘서방정 2mg 이렇게인데, 이미 한달치 약을 탄지라 정신과약은 중복으로 처방받는거에 예민하다고 들어서 처방 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