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외부의 색상 차이, 정상인가요?
박OO • 2023.10.26
질 외부가 한쪽은 그냥 빨간색이고 다른 한쪽은 썩은 느낌의 갈색인데 정상인가요?
여성질환
질 외부가 한쪽은 그냥 빨간색이고 다른 한쪽은 썩은 느낌의 갈색인데 정상인가요?
질문자님,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질 외부의 색깔이 한쪽은 빨간색이고, 다른 한쪽은 갈색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이런 증상은 특정 질환을 예상하게 할 수 있어요. 갈색 분비물은 출혈이 줄어들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생리 직전에 나타나는 갈색 분비물, 배란 출혈, 착상혈 등 때문에 나타날 수 있고,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자궁내 폴립과 같은 여성질환에서도 볼 수 있어요. 빨간색 분비물은 질염의 증상이거나 부정 출혈과 함께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런 증상만으로는 특정 질환을 확정하기 어렵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생리 주기와 상관없이 불규칙적으로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어요.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과 부정 출혈이 계속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어요. 결론적으로, 질 외부의 색깔이 한쪽은 빨간색이고, 다른 한쪽은 갈색인 것은 특정 질환의 가능성을 보여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