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생리 예정 9일 전, 갈색 분비물과 불편한 증상이 있어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1월 1일 마지막 성관계를 가졌고 생리 예정 9일 전이며 갈색 냉이 나왔어요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느낌도 들고 알베긴 느낌도 들며 꽉찬 느낌이 들면서 가스가 나올거같은 느낌이 들아요 이거 왜이러는거죠..?
1월 1일 마지막 성관계를 가졌고 생리 예정 9일 전이며 갈색 냉이 나왔어요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느낌도 들고 알베긴 느낌도 들며 꽉찬 느낌이 들면서 가스가 나올거같은 느낌이 들아요 이거 왜이러는거죠..?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부정출혈이 분비물과 함께 배출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는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아랫배의 콕콕 쑤시는 느낌이나 가스가 차는 느낌은 소화 기능이 떨어져 가스가 차는 증상이었을 수 있으며, 이는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임신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임신 테스트 결과가 음성이라면, 다음 달 생리 양상까지 관찰해보실 수 있지만, 불편감이 크시거나 불안하시다면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저번주에 남자친구랑 관계를 했는데 할때 피임기구도 다 착용하고 끝나고 불량체크도 확인했어요 근데 23일 생리가 터 져야하는데 어제 빨간색으로 피랑 덩어리가 보였는데 오늘 아 침에는 갈색 으로 나왔어요...어제 아침에 임테기 했는데 한줄 나왔구요 피가 너올때 덩어리 같은게 조금 나왔구요..양이 너 무 적어서요.. 혹시 착상혈 인가요..? 너무 불안하네요..방금 임테기 했는데 한줄나왔네요..
자궁내막 용종 소견을 받고 소량의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지속적으로 있는 상태로 생리를 하게 되었는데, 생리혈과 같이 떨어져나갔는지 이제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없습니다. 증상이 없는걸로 봐서는 용종이 떨어져나갔을 가능성이 큰가요?
생리 예정일 7월 20일~25일 어제부터 갈색 분비물이 조금씩 (손가락 두마디 정도) 나오기 시작했어요. 근데 생리할 때 처럼 허리랑 배가 아프네요. 원래 생리하기전부터 배랑 허리가 조금씩 아프긴 했는데 아직 생리터진게 아닌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