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곳에서 눈 감으면 하얗게 보이는 원인은?
어두운 곳에서 눈감으면 약간 하얗게보이다가 이불 얼굴에 쓰면 이상없어지던데 원인이 뭔가요?
어두운 곳에서 눈감으면 약간 하얗게보이다가 이불 얼굴에 쓰면 이상없어지던데 원인이 뭔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시는 현상은 '안구 내 압력 인광(phosphene)'이라고 불리는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눈을 감으면 망막이나 시신경이 약간의 압력이나 자극을 받아 빛이 없어도 빛을 보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망막의 광수용체가 물리적 자극에 의해 활성화되어 뇌가 빛으로 해석하는 현상입니다.
이불을 얼굴에 쓰면 현상이 사라지는 이유는 아마도 이불이 외부의 미세한 빛을 완전히 차단하거나, 눈에 가해지는 압력이 달라지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대부분 정상적인 것이지만, 만약 갑자기 빈도가 증가하거나 패턴이 변하거나 다른 시각적 증상이 동반된다면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느순간부터 밝은 곳에 있다가 불을 끄면 한쪽 눈이 시력차가 많이 나는 것처럼 안보이는 느낌이 들어요 양쪽눈 시력이 같은데 한쪽눈이 안보이는 현상은 왜 일어나는 건가요? 1분정도 지나면 괜찮아지는데 걱정이 돼요

눈이 이상해요 깜깜한데서 천장이나 돌아보면 많은 점같은게 보이고 하늙을 보면 실같은게 보여요..

어두운 곳에서 한쪽 눈만 잘 안보이는데 왜 그런건가요? 시력이 떨어진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야맹증인가요?
